경기의회 민주 "경기교육청, 추모제 참석교사 소명서 요구 지침 철회하라"
경기의회 민주 "경기교육청, 추모제 참석교사 소명서 요구 지침 철회하라"
  • 윤지영
  • 승인 2023.09.07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변인단./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변인단./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7일 논평을 통해 경기도교육청의 공교육 멈춤의 날과 관련한 교원 복무 승인시 소명자료 확인 지침에 대해 "선생님들의 슬픔과 상처에 재를 뿌리는 행태"라고 지적하고 나섰다.

지난 4일 추모 참가 교사에 대한 신분상 불이익이나 징계가 없을 것이라는 교육부의 방침과 달리 경기도교육청이 정반대의 공문을 보냈기 때문.

분열과 갈등의 조장보다는 선생님들의 상처와 상실감을 치료하고, 교권회복과 열악한 공교육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힘을 모아야 할 때인데도, 교육감이 앞장서서 분열과 갈등을 조장하고 있다는 주장이다. 

도의회 민주당은 "추모제에 참석한 교사들을 상대로 소명서를 받게 되면 49재 추모제에 참석한 교사들과 참석하지 않은 교사들 사이에 반목이 발생할 우려가 있고, 향후 유사한 일이 발생하게 되면 교사들의 활동과 생각을 옭아매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민주당은 교사들을 갈라치기 하고, 추모제 참석한 교사들에게 불이익을 주겠다는 의도를 노골적으로 드러낸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민주당은 임태희 교육감에게 정치적 행보를 즉각 중단하고, 교사들의 슬름과 상처를 보듬을 것을 요구했다. 

민주당 대변인단은 "최근 연달아 발생한 선생님들의 불행한 죽음은 국민에게 심각한 교권 추락과 열악한 공교육 현실을 돌아보게 했다"며 "임 교육감은 49재 추모제에 참석한 교사들의 소명서 요구 지침을 철회하고, 교육현장의 분열과 갈등 조장을 당장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