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이재명, 망언 사과하고 경기북부특자도 설치 약속하라"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이재명, 망언 사과하고 경기북부특자도 설치 약속하라"
  • 김정혁
  • 승인 2024.03.2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2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강원서도' 발언에 대한 사과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뉴스10=김정수 기자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2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강원서도' 발언에 대한 사과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뉴스10=김정수 기자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2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강원서도' 발언에 대한 즉각 사과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지원을 약속하라고 촉구했다.

도의회 국힘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망언이 극치에 달했다"며 즉각 사과와 함께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지원 약속을 요구했다.

도의회 김정호(광명1) 국힘 대표의원은 이 자리에서 "(이 대표의 '강원서도'발언은) 누가 들어도 명백한 강원도 비하 발언인 동시에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바라는 도민의 염원을 무시하는 발언"이라며 "선거에 이기기 위해서라면 자신의 정치적 텃밭이자 지지기반이었던 경기도까지 어떤 식으로든 깔아뭉갤 수 있다는 본색을 드러낸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로써 1천400만 경기도민을 하수인으로 생각해왔음이 만천하에 밝혀졌다는 것.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는 경기북부의 새로운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국민의힘이 먼저 제안했다. 

현재 도의회는 여야가 손잡고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위원회까지 구성해 전력을 다하는 상황.

이같은 상황에서 이 대표의 발언은 전임 도지사임을 감안하면 이번 발언은 망언을 뛰어넘어선 극언이라 볼 수 있다는 것이 도의회 국힘의 판단이다.

이어 도의회 국힘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에게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밝히고,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재정 지원 조례 제정을 요구했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23일 경기 의정부 현장기자회견에서 "분도를 시행하면 (경기북도가) '강원서도'로 '전락'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말했다.

이후 비난 여론이 거세지자 이 대표는 하루 뒤인 24일 서울
송파구 잠실 새마을전통시장 유세에서 "강원도처럼 재정적으로 어렵고 접경 지대여서 정말 개발이 어려운 지역이 될 수 있다는 표현을 전락이라는 표현으로 과도하게 표현한 것 같다"고 유감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