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중공업이 경기도 평택에서 공급하는 '지제역 반도체밸리 해링턴 플레이스'가 오는 8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지제역 반도체밸리 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2층~지상29층 12개동, 전용 84㎡~103㎡ 총1천209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 가구수는 ▲84㎡A 809세대 ▲84㎡B 240세대 ▲103㎡ 160세대로 전 세대가 전용84㎡ 이상의 중대형 아파트로 지어진다.
청약일정은 오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9일이며, 4월 1일(월)~3일(수)까지 3일간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지제역 반도체밸리 해링턴 플레이스는 전국 청약이 가능한 아파트로, 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액 이상을 납입한 평택시 및 전국 만 19세 이상이라면,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세대주·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거주 의무와 재당첨 제한은 적용되지 않으며, 인근 고덕신도시, 브레인시티(3년)와 비교해 전매제한이 6개월로 짧은 것이 장점이다.
또한 파격적인 금융 혜택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크게 완화했다.
먼저 계약금 10%를 1, 2차 분납제로 적용해 초기 부담을 줄였으며, 계약 시에는 500만원만 있으면 계약체결이 가능하다.
여기에 2차 계약금의 경우는 자납 시 연 7%의 예금 금리와 같은 이자금액을 계약자에게 전달하며, 사업주체가 지정한 금융기관에서 신용대출로 납부 시 이자 전액을 지원한다.
여기에 전매제한 기간이 6개월인 만큼 1차 중도금 납입 전 전매가 가능한 것도 강점이다.
분양가도 전용면적 84㎡기준 4억원대로 인근 기 입주단지 보다 2억원 이상 저렴하다.
분양 관계자는 "지제역 반도체밸리는 최근 발표된 GTX 더블역세권 추진 호재와 세계 최대규모 반도체 클러스터 최대 수혜단지로, 실수요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견본주택 오픈 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만큼 청약에서도 좋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특별공급과 1순위 청약신청자 전원에게는 백화점상품권 10만원권을 증정하는 전국 청약 자랑'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지제역 반도체밸리 해링턴 플레이스와 직선거리로 약 650m(동문 p2후문기준)에는 세계 최대규모 반도체 생산라인이 조성된 삼성전자 평택 캠퍼스가 위치해 있다.
또, 인근 평택송탄일반산업단지와 평택장당 일반산업단지가 있으며, 첨단산업단지(예정)와 카이스트 평택캠퍼스(예정) 등도 추진되고 있어 직주근접 배후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전망된다.
교통환경도 우수해, 현재 1호선과 SRT가 정차하는 평택 지제역에는 2025년 수원발 KTX가 개통 예정이고, 최근 정부가 GTX A와 C노선 지제역 연장 방안도 발표했다.
단지와 인접해 초등학교와 유치원 예정부지가 있으며, 상업시설과 홈플러스, CGV와 아주대병원 (예정), 카이스트 평택 캠퍼스 (예정)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단지 주변으로는 장안천과 수변공원(조성예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제역 반도체밸리 해링턴 플레이스는 단지 내에 실내 수영장을 비롯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작은도서관, 입주민 문화실, 맘스테이션 등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지제역 반도체밸리 해링턴 플레이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평택대학교 인근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