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미래인재 양성 위한 '장학위원회' 출범
오산시, 미래인재 양성 위한 '장학위원회' 출범
  • 김정혁
  • 승인 2024.01.25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장학위원회 창립총회./사진=오산시
오산장학위원회 창립총회./사진=오산시

 

경기 오산지역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오산시 장학위원회'가 25일 출범을 알리는 창립총회를 하고 활동에 본격 돌입했다.

오산시 장학위원회는 미래인재 양성은 물론 사회적 책임과 공헌 의식을 실천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한 순수 민간단체로, 11명의 위원(회원)으로 구성됐다.
 
이날 총회에서는 위원회 임원 선출, 사무국장 임명장 및 위촉장 수여식에 이어 향후 위원회 발전 방향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위원회는 앞으로 오산시 교육 발전 및 장학제도의 지속 운영을 위해 기업, 단체, 개인 등 각계각층과의 협력을 통해 장학자금 확보와 더불어 장학문화를 활성화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이계왕 위원장은 "우리의 미래와 희망인 학생들이 교육의 기회를 공정하게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첫 걸음을 떼는 자리"라며 "오산의 우수한 인재가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고, 위원회의 지원이 오산시 명예의 전당 특기장학금 조성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권재 시장은 "학생들이 사회적·경제적 어려움 없이 배울 수 있는 교육여건을 만들어주고 특기를 살려 다양한 분야에서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는 것이 오산시가 해야 할 일"이라며 "오산 학생들이 더 큰 꿈을 키워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