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청렴행정 실천 서약
수원시, 청렴행정 실천 서약
  • 김정혁
  • 승인 2024.01.22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과 공직자들이 청렴행정 실천을 서약하고 있다./사진=수원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과 공직자들이 청렴행정 실천을 서약하고 있다./사진=수원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을 비롯한 수원시 모든 공직자가 청렴행정 실천을 서약했다.

이재준 시장과 김현수 제1부시장, 황인국 제2부시장, 각 실·국장은 22일 '청렴행정 실천'을 서약했고, 다른 공직자들은 부서별로 자체 청렴실천 서약을 추진했다.

서약은 청렴행정 실천 서약서를 낭독한 후 자필로 서명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서약 내용은 ▲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부패 예방에 앞장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이바지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도 요구하지도 않으며 ▲직무수행 과정에서 부당한 이익을 얻지 않고 부당한 간섭과 지시를 하지 않으며 ▲학연·지연·혈연 등 연고 관계에 의한 조직문화를 배척하고 ▲사익보다 공익을 우선시하고, 친절과 공정의 의무를 준수해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며 ▲청탁금지법과 공무원 행동강령을 철저히 준수하고 실천에 앞장선다 등이다.

서약 내용을 위반했을 때는 관련 법규에 따라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시장은 "시민들이 공직자에게 바라는 청렴의 수준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간부 공직자를 비롯한 모든 직원이 시민 눈높이에 맞춰 친절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하고, 적극적인 행정으로 청렴특례시를 완성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