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아이원더' 도민참여단 모집…15일까지 124명
경기도, '아이원더' 도민참여단 모집…15일까지 124명
  • 김정혁
  • 승인 2024.01.05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아이원더' 도민참여단 모집 안내문./사진=경기도
경기도 '아이원더' 도민참여단 모집 안내문./사진=경기도

경기도는 오는 15일까지 '아이원더' 124명을 모집한다.

아이원더는 도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인구정책 마련과 저출생 인식개선 문화확산 활동을 위해 경기도가 마련한 도민참여단이다.

결혼, 임신․출생, 육아, 초등돌봄 등 4개 분야의 시․군별 대표 1명씩을 선발해 모두 124명이 활동한다.

아이원더가 되면 인구에 대한 인식개선 문화활동으로 자신의 누리소통망(SNS)에 관련 글을 게시하고 심층인터뷰에 참여해 본인의 경험이나 고민을 공유하게 된다. 

또 경기도지사와 도민, 전문가가 함께하는 인구톡톡위원회에 위원으로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정책 제안을 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경기도에 둔 19세 이상 도민 가운데 경기도 인구정책에 관심이 많고 초등학생 이하 자녀들 둔 도민이다. 

활동기간 동안 인스타그램·블로그·페이스북·유튜브·트위터 중 1개 이상 누리소통망(SNS) 운영(비상업적 이용)이 필요하다.

시군별 인원 등을 감안해 선정할 예정이며, 이르면 1월부터 활동을 시작해 2025년 12월까지 약 2년간 활동하게 된다. 

명예직으로 별도의 보수는 지급되지 않으나 소정의 활동비(활동별 3만~10만 원)가 지원된다.

활동을 원하는 도민은 오는 15일까지 경기도 누리집(gg.go.kr)에서 온라인에서 접수(구글폼)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1월 말 지원자에게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