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위원회, 경기북부 시군 단체장들과 면담
경기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위원회, 경기북부 시군 단체장들과 면담
  • 김정혁
  • 승인 2023.12.12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위원회와 가평군 면담./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위원회와 가평군 면담./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위원회가 경기북부지역 시장·군수와의 면담을 추진한다.

12일 특위에 따르면 특위는 전날 가평군을 시작으로 경기북부 지역 10개 시군을 직접 방문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관련 시장·군수들과의 대화를 추진한다.

특별위원회는 북부지역 시군과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비전과 설치를 위한 전략 등에 대해 공유하고, 단체장들의 정책 제언, 건의사항과 협력 방안 을 논의하는 등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임상오(국·동두천2) 위원장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와 관련해 설명회·토론회 개최, 공론조사, 주민투표 건의 등 나름대로의 성과가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메가시티 서울' 같은 정치적 이슈가 아닌, 경기북부 지역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어 "특위 위원들과 함께 앞으로도 경기북부 시장·군수들을 직접 만나 협조를 요청하고 정책 논의를 추진하는 등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특위는 지난 10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 국정감사 당시 김교흥 위원장에게 특별법 처리 촉구 서한문을 직접 전달했다.

특위는 또 지난달 주민투표 설치와 특별법 제정 촉구 결의안을 통과시키는 등 적극적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