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충남문화관광재단,'지역 관광활성화' 업무협약(MOU) 체결
경기관광공사-충남문화관광재단,'지역 관광활성화' 업무협약(MOU) 체결
  • 윤지영
  • 승인 2023.09.19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관광공사-충남문화관광재단,'지역 관광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사진=경기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충남문화관광재단,'지역 관광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사진=경기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가 충남문화관광재단과 19일 오전 충남 아산 외암마을 농촌뜨락 교육관에서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조원용 사장, 서흥식 대표이사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경기도와 충남을 연계하는 관광콘텐츠와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2024~25 충남방문의 해'와 연계한 양 지역 간의 공동협력 모델 구축 등의 내용을 담았다.

특히 이번 협약 체결로 경기 남부 지역과 충청남도 북부지역의 관광자원을 연계하는 관광코스를 공동개발하고, 양 지역의 주요 관광콘텐츠를 공동으로 홍보하여 관광객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조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지역의 국내외 관광객 유치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가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양 기관의 다양한 노하우와 정보 공유를 통해 경기도와 충남이 상생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지역간 연계 관광 활성화 모범사례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관광공사는 최근 양평군과 '지역 상생·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9월6일) 체결과 CJ나눔재단과도 '여행·문화·나눔 프로그램 공동운영'을 위한 업무협약(9월8일)을 체결하는 등 도내 시군, 사기업, 타지역 관광 공공기관 등 전방위적으로 연계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상생 및 상호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 노력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