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3기 건설공사 시민감리단 공개모집
경기도, 제3기 건설공사 시민감리단 공개모집
  • 김정혁
  • 승인 2023.06.05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광교신청사./사진=경기도
경기도 광교신청사./사진=경기도

경기도는 오는14일까지 '제3기 건설공사 시민감리단'을 공개 모집한다.

운영 규모는 안전관리, 토목시공, 도로, 철도, 수자원, 건축시공, 기계, 전기, 통신, 소방 10개 분야 30명이다. 

제3기 건설공사 시민감리단 신청 자격은 수도권 거주자 중 건축·토목·안전·설비 분야 등 관련 전문자격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관련 분야 대학·연구기관에서 조교수 이상의 직에 있는 사람, 민간 감리 경력 5년 이상인 사람 등이다.

위촉된 시민감리단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며,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2019년 7월부터 도입·운영한 '건설공사 시민감리단'은 전국 최초로 전문가로 구성된 시민들이 감리단원으로 참여해 공사 현장을 직접 살피면서 건설공사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품질 향상 및 부실시공 방지를 꾀하는 제도다.

시민감리단은 외부 전문가 관점에서 객관적이고 면밀한 시각으로 점검하고 부당한 업무처리에 대한 시정조치, 제도개선 건의와 자료 열람·제출 요구 등 권한을 지니고 활동한다.

점검 대상은 경기도와 소속기관에서 발주하는 건축, 도로, 철도, 하천 등 4개 분야의 공공 건설공사 현장이다. 

시민감리단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4일까지 전자우편(kdu4338@gg.go.kr)으로 신청할 수 있다. 

관련 서식 및 접수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누리집(www.g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