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6개 공공기관,‘탄소 중립 실천 선언…100일 캠페인
경기도 6개 공공기관,‘탄소 중립 실천 선언…100일 캠페인
  • 김정혁
  • 승인 2023.04.2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6개 공공기관의 ‘탄소 중립 실천 선언식./사진=경기관광공사
경기도 6개 공공기관의 ‘탄소 중립 실천 선언식./사진=경기관광공사

경기도 인재개발원 입주 6개 공공기관이 '지구의 날(4/22일)'을 맞아 지난 19일 오전 '탄소 중립 활동 실천'을 선언하고 100일(4/19일~7/27일)간 공동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에 참여하는 6개 기관은 경기관광공사(사장 조원용), 경기연구원(원장 주형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남양호), 경기도여성가족재단(대표 정정옥), 경기복지재단(대표 원미정), 경기도광역치매센터(센터장 이승훈)이다.

이들 기관은 직원들과 함께 미래세대와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4대 실천 과제를 선정하고 저탄소 생활 실천을 다짐했다. 

6개 기관은 앞으로 백일 동안 점심시간 사무실 전등 일괄 소등, 일회용품 반입 금지 및 개인 텀블러·다회용기 사용 의무화, 인쇄용지 등 사무용품의 친환경 제품 구매, 경기도 해안 및 둘레길 공동 플로깅 활동을 실시한다. 

미션을 실천한 모든 직원들에겐 반려식물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지구 온난화로 세계 곳곳에서 이상 기후 및 인명 피해가 빈번히 발생하는 등 심각한 위기감을 느끼고 있다"면서 "작지만 생활 속에서 실천가능한 이런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경기도와 함께 전 세계적인 탄소중립의 발걸음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탄소중립 활동은 지구 온도 상승을 유발하는 온실가스 배출을 최대한 줄이고, 산림 등 탄소흡수원을 늘려 최종적으로 온실가스 순 배출량을 제로(0)로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