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결혼이민자 한국어 교육 과정 개편
경기도, 결혼이민자 한국어 교육 과정 개편
  • 김정혁
  • 승인 2021.04.1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가 결혼이민자 한국어 교육 과정을 개편했다. 

검정고시반을 신설하고, K-팝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쉽고 재미있는 교육을 통해 결혼이민자 등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한다.

15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해 기초과정과 특별과정(TOPIK반, 심화반 등)으로 결혼이민자 한국어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이를 통해 교육 콘텐츠 다양화, 중급 이상 수준의 교육 기회 제공 등 현장 의견을 반영해 올해부터 교육 과정을 개편했다.

결혼이민자, 중도 입국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기초반(100개 강좌) ▲검정고시반(9개 강좌)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한국어교실(21개 강좌) 등 3가지 분야 130개 강좌로 진행된다. 

교육생 2천여명이 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34개 기관에서 3~12월 중 각 기관별 교육 일정에 맞춰 수강할 수 있다.

우선 올해 신설된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한국어교실'은 교육 콘텐츠의 다양화를 꾀했다. 

'K-드라마로 배우는 한국어', 'K-팝 노래교실', '동화로 배우는 한국어' 등으로 교육 초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다문화가족의 진입 장벽을 낮췄다.

검정고시반은 중급 이상 수준의 결혼이민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최영묵 경기도 가족다문화과장은 “경기도는 다문화가족의 지역사회 정착과 자립을 지원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며 “다문화가족이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