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 공공기관 정책과제 추진상황 점검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 공공기관 정책과제 추진상황 점검
  • 김정혁
  • 승인 2024.03.21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과 경기도 공공기관 간 정담회./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과 경기도 공공기관 간 정담회./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이 20일 경기도 공공기관 정책발굴 및 정책과제 추진상황 점검을 위해 3개 기관과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도의회 중회의실1에서 열린 정담회에는 의정정책추진단 정윤경(민·군포1)·윤태길(국·하남1) 공동단장과 추진위원인 한원찬, 최승용, 김옥순 의원을 비롯해 경기복지재단,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아트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의정정책추진단은 각 공공기관 소관의 정책과제 추진현황을 살펴보고, 정책 실행에 뒤따르는 애로사항과 도의회 차원의 지원 필요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 자리에서 한원찬(국·수원6) 의원은 "긴급돌봄지원사업의 사회적 요구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의 지원이 부족함으로 조속히 예산 지원을 요청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최승용(국·비례) 의원은 "공연 사업은 갈등 요인을 해소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의 하나인 만큼, 좋은 공연을 통해 소통의 장을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이라며 "경기도의 주택 중 75%를 차지하는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공동주택 찾아가는 공연' 등 거리로 나온 예술이 좀 더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제안했다.

김옥순(민·비례) 의원은 "사회복지 종사자를 위한 대체 가용 인력들이 충분히 확보돼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긴급하게 결원이 되었을 때 신속히 파견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정 단장은 "도의회와 공공기관은 지속적인 교류와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의 현안 해결과 도민의 복리향상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단장은 "정책과제들이 체감도 높은 정책으로 구현되도록 각 공공기관이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은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선정한 중점 정책 681건의 지역현안들이 실현가능한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31개 시군, 도청, 도교육청, 공공기관과 폭넓은 소통을 해왔고 정책적 협의를 이뤄내기 위한 마무리 점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