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여가위, '중단위기' 중장년여성취업지원사업 대책 논의
경기도의회 여가위, '중단위기' 중장년여성취업지원사업 대책 논의
  • 김정혁
  • 승인 2024.01.17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김재균(민·평택2)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이 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들과 정담회를 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도의회 김재균(민·평택2)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이 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들과 정담회를 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가 올해 예산 배정 문제로 중단될 위기에 놓인 '경기도 중장년 여성취업 지원사업'의 지속 추진을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섰다.

도의회 김재균(민·평택2)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은 평택상담소에서 고양, 부천, 수원, 시흥, 안산, 안양 지역 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들에게 '경기도 중장년 여성취업 지원사업' 현황을 청취했다고 17일 밝혔다.

'경기도 경력보유여성등의 경력 유지 및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난 2014년부터 시행된 '경기도 중장년여성취업지원사업'은 급박하게 일자리가 필요한 중장년 여성(40대~60대)에게 생계형 일자리를 연결하는 사업이다.

하지만 지난해 2024년도 본예산 심의에서 예산배정을 받지 못해 중단될 위기에 처했다.

도내 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들은 ▲적합한 시기에 필요한 인력을 수급하던 시스템이 없어져 기업의 구인난 가속화 ▲새로운 구직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경력단절이나 저소득 중장년 여성의 유료 직업알선소개소 내몰림 ▲여성일자리 사업 관련 취업 지원인력 상담사 31명의 일자리 등을 우려했다.

이 자리에서 관장들은 "도내 중장년 여성의 경제활동 활성화로 이어지는 선순환이 될 수 있도록 사업의 지속적으로 시행해야 한다"고 요청했다.

이에 김 의원은 "'중장년여성취업지원사업'이 지난 9년동안 충분한 성과를 냈는데도 중단위기에 처해 유감스럽다"며 "사업이 지속 추진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방안을 모색해 보겠다"고 혔다.

앞서 여가위는 지난해 11월 행정감사에서 "해당 사업이 도의 안일한 대응으로 인해 중지될 위기에 처해 있다"며 도에 사업 추진을 위한 방안 마련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