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상담관 역량강화를 위한 연찬회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상담관 역량강화를 위한 연찬회
  • 김정혁
  • 승인 2023.12.05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상담관 역량강화를 위한 연찬회./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상담관 역량강화를 위한 연찬회./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는 5일 지역상담소 상담관들을 대상으로 지역상담소 활성화와 역량강화를 위한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찬회는 홍보 타이밍에 맞는 보도자료 작성과 홍보기법, 스마트폰으로 예술사진 담기, 사람을 살리는 약초 등의 교육으로 꾸몄다.

김종석 의회사무처장은 인사말에서 "경기도민과 경기도의회 의원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고, 지역상담소의 의정활동 강화를 위해 전문적 지식을 겸비한 상담관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이번 연찬회를 통해 지식함양과 건강까지 챙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첫 번째 강의에는 이강석 전 남양주 부시장이 언론홍보 강의를 진행해 홍보 타이밍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홍보는 정책추진 초기부터 실행에 이르기까지 도민의 알권리 충족에 만전을 기해야 함을 강조했다.

'스마트폰으로 예술사진 담기' 강의에서는 사진속에 스며있는 감정, 온도, 소리를 느낄 수 있는 사진촬영 기법 등을 실습을 통해 습득했다. 

또한, 스마트폰에서 활용할 수 있는 빛, 구도, 순간포착, 이야기 등을 포함한 전문적인 사진기술에 대한 지식도 얻을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건강특강인 '사람을 살리는 약초 시간'은 일상에서 약초를 적정하게 활용하여 건강을 도모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