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정홍보위원회 사업 방향 설정 워크숍 개최
경기도의회, 의정홍보위원회 사업 방향 설정 워크숍 개최
  • 윤지영
  • 승인 2023.10.30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의정홍보위원회 사업 방향 설정 워크숍./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의정홍보위원회 사업 방향 설정 워크숍./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의정홍보위원회는 지난 26일부터 이틀동안 더욱 발전된 의정홍보를 위해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앞으로 의정홍보위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이번 워크숍에는 정윤경(민·군포1) 위원장과 김재훈(국·안양4) 부위원장, 김선희(국·용인7), 김용성(민·광명4), 이병길(국·남양주7), 최효숙(민·비례) 위원과 외부 전문가인 제갈임주, 전현탁 위원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올해 경기도의회에서 제작한 소식지, SNS, 소셜TV, 웹드라마, 만화조례 등 각종 홍보콘텐츠에 대한 보고를 받았으며, 기능과 역할이 확대된 의정홍보위의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내놨다.

먼저 올해 제작된 의정홍보물에 대해 김 부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은 "올해 초보다 시인성이나 내용, 줄거리, 디자인 등이 점차 개선됐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확대된 의정홍보위의 역할과 나아갈 방향을 위한 연구 용역 추진을 제안했다. 

이를 통해 어떤 의정홍보물을 보고 받고, 심의해야 할지 명확한 기준을 세워 의정홍보위의 역할을 단단히 하겠다는 구상이다.

정 위원장은 "의정홍보위 회의를 거치며 의정홍보물이 더욱 개선되고 발전된 것을 확인한 만큼 위원장으로서 뿌듯하기도 하면서 어깨도 무겁다"며 "의정홍보위 역할에 대해 위원님들과 함께 고민하고, 또 의정홍보물을 아껴주시는 도민들께도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의회 의정홍보위원회는 지난 8월 개정된 조례에 따라 기존 간행물 중심에서 벗어나 '경기도의회가 제작하는 영상, 신문광고, 팸플릿 등'으로 그 심의 대상을 확대했다.

소식지 '경기도의회'는 구독을 희망하는 도민, 각 공공기관 및 지역상담소 등을 대상으로 발행·배포 중이다. 

신청은 전화(031-8008-7123) 또는 도의회 홈페이지(www.ggc.go.kr)에서 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또, 웹드라마 '터치'는 총 10편으로 제작돼 현재 5화까지 공개됐다. 

경기도의회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