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정 도의원, '2023 행정사무감사' 도민 공개 제보 요청
장윤정 도의원, '2023 행정사무감사' 도민 공개 제보 요청
  • 윤지영
  • 승인 2023.10.25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소속 장윤정(민·안산3) 의원 공개 제보 안내문./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장윤정(민·안산3) 의원 공개 제보 안내문./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교육획위원회 소속 장윤정(민·안산3) 의원은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도민들을 대상으로 공개제보를 받는다고 SNS 등을 통해 알렸다.

행정사무감사는 매년 정기적으로 일정기간을 정해 해당 자치단체의 행정 사무 전반에 관하여 그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의회활동과 예산심사를 위한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획득을 통해 행정의 문제를 적발·시정 요구해 행정이 효율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교육기획위원회 감사실시 대상 기관은 융합과학교육원, 평화교육원, 국제교육원, 4.16 민주시민교육원, 교육연수원, 학생교육원, 유아체험교육원, 교육연구원, 교육정보기록원, 미래교육연수원 등 11개 기관이며, 경기도교육청과 25개 교육지원청 및 단위학교도 모두 포함된다.

기관들의 위법이나 부조리한 처분을 받거나 현재 시행 중인 정책사업의 예산 낭비 등 부당행위 신고, 정책 개선 제안 등을 자유롭게 작성해 이메일로 제보하면 된다.

장윤정 의원은 "행정사무감사는 올 한 해 동안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이 행정업무에 대해 점검하고, 미흡한 부분은 개선해 나갈 수 있는 검증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행정사무감사 공개제보 접수를 통해 도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걸쳐 위법·부당한 사항, 예산 낭비 사례,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도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민생중심 감사를 실시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