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규 도의회 경제노동위원장. 경기신보 일일 명예지점장 위촉
김완규 도의회 경제노동위원장. 경기신보 일일 명예지점장 위촉
  • 윤지영
  • 승인 2023.09.19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완규 도의회 경제노동위원장 경기신보 일일 명예지점장 위촉./사진=경기도의회
김완규 도의회 경제노동위원장 경기신보 일일 명예지점장 위촉./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완규(국·고양12) 경제노동위원장이 19일 경기신용보증재단의  일일 명예지점장으로 위촉됐다. 

김 위원장은 이날 명예지점장으로서 고양시 일산전통시장에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보증상담 업무를 지원하며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고충과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현장 상담회를 개최했다.

김 위원장은 '현장상담버스'를 방문한 시장 상인들을 직접 맞아 이자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경기도 지원정책을 알려주고, 영업점 방문 없이도 대출이 가능한 모바일 앱 '이지원(Easy One)' 등을 안내하며 현장에서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또한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상공인들과의 현장 소통으로 지역 상권의 체감 경기를 살피기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가두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을 비롯해 이상백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장, 이충환 경기도상인연합회장, 박해균 일산전통시장 상인회장, 나호진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고양지회장, 황진선 일산새마을금고 이사장, 김현아 前국회의원, 김성구 고양특례시 소상공인지원과장 및 관내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이 함께 참석했다.

김 위원장은 "이번 일일명예지점장 활동을 통해 금융 버팀목으로서의 경기신보의 역할뿐만 아니라 서민경기 진작을 위해 현장감 있는 정책 마련이 절실함을 다시 한번 체감했다"라며 "도민 여러분께서도 곧 다가올 추석에도 풍성한 명절 보내시고, 품질이 우수하고 가격이 저렴한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경제노동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경기도와 경기신보가 전통시장·골목상권 등 지역경제 부흥을 위해 가뭄 속 단비처럼 실효성 있는 정책지원에 힘쓸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향후 의정활동을 다짐했다.

한편 경기신보의 일일 명예지점장은 신용보증 필요성 확대 공감대 형성을 위해 해당 지역의 시장 및 도의원을 명예지점장으로 위촉하는 행사로 지난 5월 말 군포시를 시작으로 9월 고양특례시까지 경기도 14개 시군에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