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원·사무처 대상 '아침 경제특강' 진행
경기도의회, 의원·사무처 대상 '아침 경제특강' 진행
  • 윤지영
  • 승인 2023.09.07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아침 경제특강./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아침 경제특강./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는 7일 '세계경제의 변화와 경기도의 과제'를 주제로 도의원과 사무처 직원 대상 아침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역량 교육은 바쁜 의정활동을 고려, 경기도의회 의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진행한 것으로 새로운 시도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강의는 경제 분야의 권위자이며 관내 대학 및 지역 사회와 긴밀한 연계를 갖고 있는 전문가로 경기대학교 채희율 교수를 초청해 진행했다.

흥미로운 세계경제 현안들을 집중력 있게 전달함으로써 의원들이 경제의 변화에 따른 경기도 정책들을 더 깊이 이해하고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지역 경제 발전에 대한 통찰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됐다는 점에서 참석 의원들의 호응이 높았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안광률(민·시흥1) 의원은 "미중 무역갈등의 원인과 전망,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각국의 노력, 4차산업혁명 등 전반적인 주요 경제 이슈를 살펴봄으로써, 정책적 시야을 넓혀주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영주(국·양주1) 의원은 "도의원으로서 가장 열심히 공부해야할 분야가 경제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경제관련 현안 과제를 선정해 아침 특강을 실시하면 좋을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도의회는 의원들의 전문성과 의정 역량 강화를 위해 의정활동에 도움이 되는 주제로 연중 다양한 주제로 특강을 개최하고 있으며, 보다 많은 의원들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여건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