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국민의힘, 경기도교육청과 소통·협력 강화 다짐
도의회 국민의힘, 경기도교육청과 소통·협력 강화 다짐
  • 김정혁
  • 승인 2023.08.0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이 이경희 경기도교육청 제1부교육감을 만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이 이경희 경기도교육청 제1부교육감을 만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4일 '경기교육 발전'을 목표로 경기도교육청과 소통·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은 이날 도의회를 방문한 도교육청 이경희 제1부교육감을 접견하고, 각종 교육 현안에 대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 자리에는 김정호(광명1) 대표의원과 양우식(비례) 수석부대표, 이은주(구리2) 기획수석, 이애형(수원10) 수석대변인, 김영기(의왕1) 정무수석, 오창준(광주3) 청년부대표 등이 참석했다. 

상견례를 겸한 이번 접견은 도의회 국민의힘 신임 대표단 구성 후 첫 만남이다.

이 자리에서 김 대표의원은 "경기도의 미래를 그려내는 경기교육의 발전을 위해 도의회 국민의힘은 앞으로 도교육청과 더 많이 소통하고, 협력하겠다"며 "교육과 관련된 현안들은 사회적 파급력이 큰 만큼 도교육청도 의회와 항상 머리를 맞대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체계적이고 현실적인 교권 보호 시스템이 하루빨리 마련돼야 한다"며 "교육 현장의 수많은 문제를 감당해야 하는 교사들을 위해 도교육청이 앞장서 튼튼한 버팀목이 돼달라"고 당부했다.

또 도의회 국민의힘은 향후 도교육청과의 소통 채널을 강화해 교육 관련 현안들에 대해 상시적 논의·조율에 나서기로 했다.

이 부교육감은 "교권 보호 체계 강화와 함께 학생들의 인권뿐만 아니라 책무성도 강화하도록 할 것"이라며 "도의회에 대한 상호 존중과 이해를 바탕으로 더욱 소통하고 협력해 경기교육이 올바른 방향으로 대한민국 미래 교육을 선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