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대호 의원, 학교운동부육성교 교육환경지원 토론회
황대호 의원, 학교운동부육성교 교육환경지원 토론회
  • 김정혁
  • 승인 2023.03.03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학교운동부육성교 교육환경지원 토론회./사진=경기도의회
수원시 학교운동부육성교 교육환경지원 토론회./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황대호(민·수원3) 의원은 수원 동성중학교에서 개학을 앞두고 학교운동부육성학교 관계자들과 함께 교육환경 지원방안 토론회를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펜싱부 육성학교의 교육환경 지원을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고, 그 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황 의원을 비롯해, 경기도교육청, 수원교육지원청, 펜싱부 육성학교(동성중, 구운중, 창현고), 안재천 수원시펜싱협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서로 의견을 교환했다.

수원시 펜싱부 육성학교 관계자들은 ▲교내 체육연습시설 환경개선 필요 ▲체육지도자 처우개선 ▲체육교사 대체인력 부재 ▲대회출전 경비 지원 확대▲학교운동부 운영비 부족 ▲공공체육시설 개방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황대호 위원장은 경기도교육청 담당 장학관에게 "운동부 지도자의 대회출전에 따른 경비 지원과 학교 운동부 운영비 관련해 면밀한 재검토가 필요하다"며 "펜싱과 같은 실내스포츠 종목은 냉·난방비 및 체육관 내부시설 개·보수 지원 등 세밀한 지원을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펜싱부 육성학교장들에게 "대회출전 시 체육지도자 및 체육교사 공백으로 학교 체육수업에 차질이 생기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도의원으로서 체육교사 대체인력 지원방안에 대해 관련 시·도교육청과 적극 논의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으로 황 의원은 수원시 펜싱부 학교운동부를 시작으로 수원시 초·중·고 학교 운동부를 찾아 관련 종사자들과 학교의 애로사항을 청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