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국민의힘 42명 김기현 당 대표 후보지지 선언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42명 김기현 당 대표 후보지지 선언
  • 김정혁
  • 승인 2023.02.27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일부 의원들이 김기현 당대표 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일부 의원들이 김기현 당대표 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소속 의원 42명이 27일 3·8 전당대회 당권주자인 김기현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도의회 국민의힘 곽 대표의원 등은 이날 도의회 제1중회의실에서 김기현 후보와의 간담회를 갖고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총선 승리를 통해 완전한 정권교체를 달성할 김기현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곽 대표의원 등은 지지선언문에서 "거대 야당의 그늘에 가려져 '기울어진 운동장'이 돼버린 경기도에서는 특히 총선 승리와 정권교체의 완성이 절실한 과제"라며 "윤석열 정부와의 굳건한 연대감을 가진 후보, 포용의 정신으로 당의 안정과 통합을 이끌어 내년 총선의 압도적 승리를 완수할 후보는 김기현 후보뿐"이라고 표명했다.

이어 "이번 전당대회는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해 총선 승리를 이끌 후보를 가려내는 중요한 기로"라며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안겨줄 후보, 내년 총선 압승을 이끌 적임자인 김기현 당 대표 후보와 뜻을 함께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김기현 후보는 "미완의 정권교체를 총선을 통해 완성해야 한다"며 "지난해 대선에 임할 때와 같은 절체절명의 각오로 내년 총선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일 잘하는 대통령을 뽑아놓았으니 정말 일 잘 할 수 있도록 호흡을 맞추면서 대한민국과 경기도가 살아나도록 해야 한다"면서 "애당심을 발로로 모아주신 소중한 마음들 잘 새겨서 심부름 잘하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번 지지 선언에 참여한 도의회 국민의힘 의원은 곽 대표의원과 남경순(수원1) 부의장, 지미연(용인6) 수석대변인, 고준호(파주1) 정책위원장, 이인애(고양2) 정책위 부위원장, 김성수(하남2) 기획수석, 김민호(양주2) 법제수석, 김철현(안양2) 쇄신위원장 등을 포함해 42명에 달한다.

한편, 이날 지지 선언 후에는 김기현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참여 의원들을 대상으로 임명장 수여식도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