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희 의원 "도, 경기서부 교통복지센터 건립 예산 지원 필요"
김동희 의원 "도, 경기서부 교통복지센터 건립 예산 지원 필요"
  • 김정혁
  • 승인 2023.02.26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김동희(민·부천6)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동희(민·부천6)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동희(민·부천6) 의원은 지난 23일 경기도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관계자, 경기도 관계공무원 등과 함께 '부천시가 추진하는 ‘경기서부 교통복지센터 건립 사업'의 예산 지원 문제를 논의했다.

부천시는 택시운수종사자를 위한 '경기서부 교통복지센터' 건립을 위해 삼정동 공영주차장 600㎡를 노유자시설로 용도를 변경해 연면적 600㎡·지상 3층 규모로 수면실·헬스 기구·샤워실을 포함한 쉼터 기능과 운수종사자 교육을 위한 강당, 경정비 센터, 모범운전자회 사무실, 콜택시 관제센터를 갖추겠다는 계획이다.

부천시는 약 21억 원의 예산이 소요될 것으로 판단하고, 경기도에 10억 원 이상의 예산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경기도 택시교통과장은 인근 지역 주민과의 상생 방안, 정확한 예산 규모, 적절한 공간 배분 등이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신속한 행정 집행이 가능한 곳에 예산을 우선 편성하므로 부지확보 등 부천시의 원활한 행정절차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김 의원은 "택시기사님들이 밤낮 구분 없이 장시간의 운전으로 인한 피로를 풀기 위해 택시 안에서 쪽잠을 취하시는 경우를 쉽게 볼 수 있었고 안타깝게 생각했다"며 "모쪼록 교통복지센터가 무리 없이 건립되는데 경기도가 예산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서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