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초선 의원 2차 역량 강화 교육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초선 의원 2차 역량 강화 교육
  • 김정수
  • 승인 2022.07.22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초선 의원 2차 역량 강화 교육./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초선 의원 2차 역량 강화 교육./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1일 소속 초선의원 대상 2차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지난 6일 실시한 1차 교육에 이어 두 번째 교육으로 김미리(남양주2), 박옥분(수원2), 이은주(화성7), 정윤경(군포1) 등 3선 의원들이 초선의원들에게 의정활동 경험에 대해 노하우를 전하는 질의 응답 형식으로 진행됐다. 

강의 시작에 앞서 8대에 이어 9대 전반기 경기도의원을 역임한 권칠승 국회의원(화성시병)이 초선의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했다.

남종섭 대표의원은 "네 분의 3선 의원들이 전하는 경험담은 초선의원들이 향후 구체적인 의정활동 계획을 세우는데 있어서 매우 유의미한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현재 경기도의회 원구성이 난항을 겪고 있는 이유와 향후 일정을 설명하며 답답하더라도 대표단을 믿고 함께해 달라고 이해를 구하기도 했다.

경기도의회 전반기 의장 후보인 염종현 의원은 "제11대에 입성한 의원들은 어느때보다 역량을 두루 갖춘 인재들이 많이 진출한 것 같다"며 "오늘 강의가 앞으로 펼쳐질 의정활동에 큰 도움이 되는 알찬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은 코로나19 재확산 상황, 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인한 경제침체 상황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도민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각 지역별 민생현장을 살피는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