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 역량 강화 교육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 역량 강화 교육 
  • 김정수
  • 승인 2022.07.06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 역량 강화 교육./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 역량 강화 교육./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은 6일 제11대 의회 개원을 맞아 더불어민주당 소속 초선 의원 45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

11대 전반기 민주당 남종섭(용인4) 대표의원은 "초선의원님들께 의정 생활을 하시는데 선배 의원님들이 길라잡이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대표단은 의원이 좋은 정치를 펼칠 수 있도록 힘껏 돕겠다"고 전했다.

7, 8대 경기도의원을 역임한 임종성 국회의원(광주시을)도 초선의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특별히 참석했다.

임 의원은 "정치란 사람과의 만남이다. 사람과의 만남을 통해 민원을 해결하고 필요한 조례나 정책들을 개발한다"면서 "오늘 대표단이 마련한 교육이 밑거름 돼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잘 하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1강에 나선 배수문 전 도의원은 조례입법, 예산분석, 정책입안의 노하우를 초선의원들에게 상세하게 설명하고 안내했다.

2강에 나선 김현삼 전 도의원은 '도의회 의정활동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열띤 강의를 펼쳤다. 

이날 교육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의회 본연의 견제와 감시 기능을 강화시켜 더불어민주당이 앞장서 도민의 민생을 책임져 나가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한편 제11대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오는 12일 개원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