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판수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장, 전국지역신문협회 주관 의정대상 수상
김판수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장, 전국지역신문협회 주관 의정대상 수상
  • 김정수
  • 승인 2022.06.29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행정위원회 김판수(민·군포4) 위원장./사진=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김판수(민·군포4) 위원장./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김판수(민·군포4) 위원장이 29일 (사)전국지역신문협회 주관 '제19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광역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2년간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지방자치법 개정, 자치경찰제 도입 등 주요 현안에 주도적으로 대응하며 ▲자치분권 강화 ▲재난기본소득 지급 ▲소방력 보강 등 경기도민의 민생과 안전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전국 최초로 아파트 등 공동주택, 오피스텔, 기숙사의 옥상에 피난안내선과 피난유도표지 등 피난설비 설치를 지원하는 '경기도 공동주택의 옥상피난설비 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하는 등 자치입법 성과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 위원장은 "도의원 임기 4년 동안 안전행정위원회에 있으면서 지방자치 강화와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도민이 체감 정책을 마련하고 민생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국에서 발행되는 340여개 지역신문사가 회원사로 조직한 전국지역신문협회는 2004년부터 지역신문의 날을 공식 제정한 후 매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으며, 시도협의회의 추천을 받아 공적조서와 사회여론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쳐 각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