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혜영 부의장 "저출산.난임부부 문제 함께 풀어가자"
안혜영 부의장 "저출산.난임부부 문제 함께 풀어가자"
  • 김정수
  • 승인 2018.10.21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이 경기한의가족 축제 한마당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이 경기 한의 가족 축제 한마당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민.수원11)이 21일 경기도한의사회에 인구절벽.저출산.난임부부 문제를 함께 풀어가자고 제안했다.

안 부의장은 이날 안양 신성고교에서 열린 제4회 경기한의가족 축제 한마당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안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심각한 인구절벽, 저출산 문제와 고통받는 난임부부의 문제는 개인이 아닌 사회가 함께 풀어가야 할 과제"라며 "앞으로 경기도한의사회도 도의회 상임위원회와 정책토론을 통해 과제를 풀어나가자"고 말했다.

안 부의장은 2017년 경기도 난임부부 한의약 지원 시범사업이 의미있는 성과를 만들었다며 한의사회도 도민들에게 최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은주(민.비례) 의원은 "경기도한의사회 및 도의원들의 노력으로 시작된 난임부부 한의약 지원사업이 자연임신 성공에 놀라운 성공을 보여줘 불임부부들의 희망이 되고 있다"며 "시범사업이 더 확대되고 체계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격년제로 열리는 축제한마당에는 윤성찬 경기도한의사회 회장, 박광은 경기도한의사회 명예회장, 최병준 수원시한의사회 회장 및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등이 참석해 경기한의가족들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