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민주당 '올해의 의원상'시상…24명
경기도의회 민주당 '올해의 의원상'시상…24명
  • 김정수
  • 승인 2021.12.14 2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상' 시상식./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상' 시상식./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올해의 의원상' 수상자 24명을 선정해 14일 시상식을 가졌다.

올해의 의원상은 헌신과 열정으로 의정활동을 펼침으로써 도민 복리와 민생에 힘쓴 의원들을 독려하고, 교섭단체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인 올해의 의원상은 ▲정책제안 ▲행정사무감사 및 예·결산 심의 참석률 ▲성실성 ▲대안제시 능력 ▲교섭단체 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이에 올해 의정활동에 두각을 보인 12개 상임위원회별 의원 2명씩 의원 24명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박근철(의왕1) 민주당 대표의원은 "올해 의원상이 헌신적인 의정활동으로 도민의 복리와 민생을 위해 힘쓴 의원들을 격려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수상의원들이 도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는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상임위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의회운영위 김성수(안양1)·박성훈(남양주4) ▲기획재정위 이종인(양평2)·김강식(수원10) ▲경제노동위 김인순(화성1)·안혜영(수원11) ▲안전행정위 서현옥(평택5)·김용찬(용인5) ▲문화체육관광위 지석환(용인1)·임성환(부천4) 의원 ▲농정해양위 민경선(고양4)·이명동(광주3) ▲보건복지위 박재만(양주2)·김영준(광명1) ▲건설교통위 김종배(시흥3)·조광희(안양5) ▲도시환경위 고찬석(용인8)·김태형(화성3) ▲여성가족평생교육위 조성환(파주1)·유영호(용인6) ▲교육기획위 박덕동(광주4)·최경자(의정부1) ▲교육행정위 성준모(안산5)·전승희(비례) 의원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