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5일 제355회 임시회 개회…8일간 118개 안건 심의
경기도의회, 5일 제355회 임시회 개회…8일간 118개 안건 심의
  • 김정수
  • 승인 2021.10.04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본회의장./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본회의장./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제355회 임시회가 8일간의 일정으로 5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는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 교육재난지원금 지원 조례안 ▲역학조사관 교육 및 의료관련감염 예방관리사업 민간위탁 동의안 등 총 118개 안건을 심의하게 된다.

먼저 도의회는 도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입법예고를 거쳐 제출한 각종 조례안을 심의한다.

유영호(민·용인6)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 교육재난지원금 지원 조례안'은 12만여명으로 추산되는 경기도내 학교 밖 청소년에게 1인당 10만원의 교육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양철민(민·수원8)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의회사 편찬 조례안'은 경기도의회의 발족부터 현재까지 66년 동안 밟아온 역사를 조명하는 각종 사료를 연구해 편찬하는 결과물인 경기도의회사 편찬을 위해 편찬 위원회 설치와 기능 등을 규정하고 있다. 

엄교섭(민·용인2)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택시산업 발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경기도민의 교통편의 증진을 목적으로 택시호출시스템과 호출시스템을 연계하는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존 조례를 개정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대유행 속에 중요성이 대두된 ▲역학조사관 교육과 의료관련감염 예방관리사업 민간위탁 동의안이 해당 상임위원회의 심의를 앞두고 있다.

분야별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에 대한 내년도 출연금과 사업 내용이 담긴 ▲경기도 복지, 평생교육 분야 등 출연계획 동의안도 함께 다룰 예정이다. 

이밖에도 도의 각종 사업·사무에 대한 민간위탁 동의요구안도 접수된 상태다.

상정된 도 민간위탁 사업·사무는 ▲ 경기도 체육계 인권 증진 ▲민간 네트워크 활용 잠재투자자 발굴 사업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운영 ▲AI 등을 활용한 국내·외 타깃기업 상시발굴 사업 등이다.

특히 유광혁(민·동두천1) 의원이 대표발의한 '생활물류서비스사업자의 생활물류서비스종사자 근로여건 향상 및 복지 증진을 위한 관련 법 개정 촉구 건의안'도 이번 임시회 심의 안건이다.

이 안건은 생활물류서비스사업자가 조성한 기금으로 지방자치단체 등이 생활물류서비스종사자의 근로여건 향상과 복지 증진을 위한 대책을 확보하도록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상정된 안건은 12일 도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