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광혁 의원, 경기도 무료법률상담 운영방안 논의
유광혁 의원, 경기도 무료법률상담 운영방안 논의
  • 김정수
  • 승인 2021.08.18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유광혁(민·동두천1)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유광혁(민·동두천1)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유광혁(민·동두천1) 의원은 지난 12일 동두천상담소를 찾아온 민원인과 함께 경기도의회에서 무료법률상담을 운영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민원인은 "현재 동두천시에서는 무료법률상담을 주1회 운영하고 있는데, 이용하는 사람이 많은 관계로 1인 상담시간이 15분 내외로 진행된다"며 "상담시간이 짧기 때문에 정확한 상담이 이뤄지기 어렵다"고 토로했다.

이어 "법률상담의 종류는 형사·민사사건 등 여러 종류의 상담이 있는데, 경기도에서 무료법률상담을 운영해 필요로 하는 도민들에게 상황에 맞는 전문상담사와 정확하고 신속하게 상담할 수 있도록 무료법률상담을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검토해 달라"고 말했다.

유 의원은 "민원을 동두천시 무료법률상담소로 연계하는 경우가 있는데, 주1회 2시간 운영과 이용인원이 많아 원활한 상담이 어려운 점에 대해 충분이 공감한다"며 "경기도에서 무료법률상담을 운영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보고 경기도 의회운영위원회에 건의해 불편사항을 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6월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에 31개 시·군 지역상담소에 장애인이용이 편리하도록 환경개선을 건의한 바 있다"며 "앞으로도 경기도의 민원상담의 질을 높이고 도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개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