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미정 의원, 안산 고잔고 학생들과 청소년의회교실 참여
원미정 의원, 안산 고잔고 학생들과 청소년의회교실 참여
  • 김정수
  • 승인 2021.07.18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원미정(민·안산8)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원미정(민·안산8)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원미정(민·안산8) 의원은 지난 15일 안산 고잔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제18회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청소년의회교실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전문 진행자로부터 경기도의회 소개를 청취한 후 도의원 선서를 거쳐 2분 자유발언과 안건상정·토론·표결에 이르는 모의의회 진행을 통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몸소 체험했다. 

특히 교내 스마트폰 허용에 대한 안건을 놓고 열띤 찬반논쟁을 벌이기도 했다.

이날 원 의원은 청소년들에게 "1일 도의원을 하게 된 학생들의 자유발언이나 안건발표, 찬반토론 등에 참여 하는 모습을 보고 학생들의 수준 높은 민주주의 의식을 느낄 수 있었다"며 "오늘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발전과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성숙한 민주 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 의원은 학생들과 ▲아동 및 청소년 관련 의안과 공약이 많은 이유 ▲청소년들의 휴식 공간 활용 문제 등 주로 학생들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사항들에 대해 대화했다.

원 의원은 앞으로 "무상교육, 무상급식, 무상교복, 실내체육관 건립사업, 공유공간 활용 등 다양한 청소년 관련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많은 정책을 고민하고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은 경기도 청소년들이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고 건전한 토론문화와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학습해 지역현안에 대한 토론과 협의 등의 다양한 참여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