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교통위원회, 국회-도의회간 정책간담회 주최
건설교통위원회, 국회-도의회간 정책간담회 주최
  • 김정수
  • 승인 2021.05.16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국회간 정책 정담회./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국회간 정책 정담회./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는 지난 14일 1층 대회의실에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간 정책·현안 공유와 소통 시스템 구축을 논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조응천(남양주갑) 간사와 문정복(시흥갑)·박상혁(김포을) 의원과 비롯해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명원 위원장과 오진택(화성2)·권재형(의정부3) 부위원장을 비롯한 김경일(파주3)·김직란(수원9)·엄교섭(용인2)·원용희(고양5)·조광희(안양5)·추민규(하남2) 의원이 참석했다.

이날 정담회의 주요내용으로 ▲건설과 교통 분야 국비 확보와 입법화 추진 ▲ 경기도 주요 현안 국회 건의 ▲국회-도의회 간 협력체계 구축 등을 다뤘다.

조응천 국토위 간사는 "경기도의 인구가 늘어나는 만큼 도민의 불편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활발한 정책에 대한 논의로 국회와 도의회가 소통하고 협력한다면 도민의 삶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지 않을까 생각 한다"고 말했다.

김명원 위원장은 "건설교통 분야는 중앙과 지방의 유기적인 협력 없이는 해결이 어려운 부분이 많기 때문에 오늘 이 자리가 국회와 도의회가 소통과 협력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도의회 건설교통위원들은 ▲택지개발지구의 페이퍼컴퍼니 단속 ▲국가지원지방도 건설사업 국비의 용도 ▲하천과 계곡 불법영업행위 근절 방안 ▲광역버스 준공영제 국고부담 50% 법제화 증액 ▲화물차 공영차고지 확충 등 경기도가 독자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의제를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