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체육회 관련 각종 의혹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특위 활동 마무리
경기도체육회 관련 각종 의혹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특위 활동 마무리
  • 김정수
  • 승인 2021.05.16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체육회 행정사무조사 특위./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체육회 행정사무조사 특위./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체육회 관련 각종 의혹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는 지난 13일 활동결과 보고서를 채택하고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조사특위는 이날 약 5개월에 걸쳐 문서검증과 기관보고 등 4차례 회의와 3차례에 걸친 증인과 참고인 조사를 통해 조사결과와 조치 요구사항을 담은 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

특위 활동기간 중에는 경기도체육회의 ▲임시 TF조직 체계로 인한 업무 책임자의 혼선 ▲직원들의 업무 미숙지로 인한 불성실한 답변 ▲체육회 관계자의 시위 행위 등 여러 가지 문제들로 조사에 혼선과 한계상황들이 발생해 조사특위 위원장을 비롯한 다수의 위원들이 정상적인 조사의 어려움을 호소하기도 했다.

하지만 위원들의 적극적 활동으로 기존 특정감사와 행정사무감사에서 드러난 것외에도 많은 분야에서 불법과 부적정한 업무수행 행태를 발견하는 성과를 거뒀다.

채신덕(민·김포2) 특위위원장은 "경기도체육회가 특정감사,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와 아울러, 이번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를 통해 지적된 사항들에 유념해, 도민의 열망을 온전히 충족시키는 경기도체육회로 바로 설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길 바란다"며 "위원들이 제기한 의혹과 시정요구 사항들은 경기도체육회의 발전과 도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체육회로 거듭나기 위한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원안 가결된 특위의 행정사무조사 결과보고서는 다음달 열린 제352회 정례회에서 처리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의회에서는 지난 10일부터 경기도와 경기도체육회 관계자로 구성된 체육혁신협의체를 구성해 경기도 체육의 발전적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