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 소방관서 현지 확인 실시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 소방관서 현지 확인 실시
  • 김정수
  • 승인 2018.08.31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안전행위원들이 현지 확인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안전행위원들이 현지 확인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는 31일 오후 2시부터 재난안전본부와 경기소방학교에 대한 현지 확인을 실시했다.

두 기관에 대한 현지 확인은 올해 사업에 대한 예산 집행의 타당성과 적정성 검토, 효율적인 추경예산안 심사 등을 위해 마련했다. 

안행위는 경기소방학교에서 올해 주요 사업과 추경예산안에 대한 현안보고 후 종합훈련장, 통신실, 후생관 등 추경 사업지를 확인하고, 진압복 등 화재진압 장비들을 직접 착용하고 시연했다.

이어 방문한 경기재난안전본부에서는 재난종합지휘센터를 방문해 집중호우로 인한 재난 대비 현황과 추경예산안에 대한 현안보고를 받았다.

박근철 위원장은 "추경예산안에 대한 심도 있는 심사를 위해 이번 현지 확인을 실시하게 됐다"며 "경기도 재난대응을 위해 일선 소방관들의 컨트럴타워 역할을 하는 재난지휘센터, 경기도 소방관들의 고향과도 같은 소방학교가 내실 있는 사업 수행과 예산을 집행할 수 있도록 의회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전행정위원회는 9월 3일부터 4일까지 상임위원회를 열어 자치행정국, 재난안전본부 등 소관 부서에 대한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할 예정이다.

한편, 현지 확인에는 박근철(민.의왕1) 안전행정위원장을 비롯해 김판수(민.군포4), 임창열(민.구리2), 국중범(민.성남4), 국중현(민.안양6), 김동철(민.동두천2), 김용찬(민.용인5), 서현옥(민.평택5), 이명동(민.광주3), 이필근(민.수원3), 최갑철(민.부천8)의원과 재난안전본부, 소방학교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