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경 의원, 경기학교예술창작소 화성예술창작소 개소식 참석
정윤경 의원, 경기학교예술창작소 화성예술창작소 개소식 참석
  • 김정수
  • 승인 2021.04.07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정윤경(민·군포1) 교육기획위원장./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정윤경(민·군포1) 교육기획위원장./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정윤경(민·군포1) 교육기획위원장은 6일 최경자(민·의정부1)·이애형(국힘, 비례) 의원과 함께 경기학교예술창작소 화성예술창작소 개소식에 참석했다.

경기학교예술창작소는 학교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학교 안팎의 융합예술교육을 연계하고 확대하기 위해 예술교육전문가와 학생들이 함께 기획하고 참여하면서 예술교육에 대한 감수성을 일깨우는 체험 중심의 예술 활동 공간이다.

지난해 용인 성지초등학교 별관에 최초로 개관한 이후 화성 상신초등학교에 두 번째 개관이다.

정 위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이자 미래사회에서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융합예술교육이 날로 중요해지고 있다"며 "두 번째 경기학교예술창작소가 화성에 개관하게 돼 화성 지역 학생들의 예술적 잠재력과 표현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마련된 것 같아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경기학교예술창작소가 학생들의 창의성 계발과 예술 역량 향상에 기여하고 경기도의 미래교육을 상징하는 대표 융합예술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최 의원은 "앞으로의 예술교육은 기존의 지식 습득 과정이 아닌 직접 예술을 경험하면서 통합적으로 접근하고 감각적으로 느끼는 과정이 될 것"이라며 "경기 북부지역 학생들을 위한 경기학교예술창작소 건립을 위해 의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경기학교예술창작소 운영·지원 조례 제정 후, 방문한 개소식이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향후 다각적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성예술창작소는 특별교실 3실과 협의실 0.5실의 규모로, 몸으로 공간, 손으로 공간, 무대로의 공간으로 구성돼 있고 신체표현, 촉감표현, 통합표현을 통한 프로그램 등을 앞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