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제2의 '노 재팬' 미쓰비시 불매운동 촉구
도의회, 제2의 '노 재팬' 미쓰비시 불매운동 촉구
  • 김정수
  • 승인 2021.03.02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대운·박옥분 의원, 도의회 평화의소녀상 앞에서 기자회견 가져
경기도의회 정대운(민·광명2)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정대운(민·광명2)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정대운(민·광명2) 의원과  박옥분 (민·수원2) 의원은 존 마크 램지어 하버드대 로스쿨 미쓰비시 일본법학 교수의 역사왜곡을 규탄하며 '미쓰비스 불매운동'을 주장하고 나섰다.

정 의원은 "램지어 교수는 '위안부'를 자발적으로 계약을 맺은 '매춘부'로 규정하고 있는 논문을 즉각 폐기하라"며 "를 촉구했다.

박 의원도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를 매춘부로 규정한 램지어 교수는 학자에게 요구되는 공정성과 책임성을 상실했다"며 "역사 왜곡 사태는 여성 인권을 유린했다"고 규탄했다.

이와 함께 안신권 일본군‘성노예’피해자연구소 소장은 "학문의 자유, 표현의 자유보다 피해자들의 인권이 더 중요하다"며 "피해자들은 그동안 수많은 피해 사실을 적나라하게 증언했고 이를 토대로 한 증언집을 역사적 자료로 남겼음에도 램지어 교수의 논문은 피해자들의 생애사나 구술사를 왜곡한 것으로 학술적 가치가 없다"고 주장했다.

특히 램지어 교수가 대표적 전범기업인 미쓰비시가 하버드대에 조성한 기금으로 임용돼 직함이 '미쓰비시 일본 법률 연구 교수'인 만큼 미쓰비시 불매운동을 전개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경기도의회 박옥분 (민·수원2)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박옥분 (민·수원2) 의원./사진=경기도의회

램지어는 이전에도 일본 오키나와현 미국기지 반대 주민들에 대해 일본 극우 진영의 주장을 그대로 인용해 비방하는 논문을 쓴 전력이 있는 것으로 드러난 상황.

이에 따라 정 의원과 박 의원은 '제2의 NO JAPAN 운동'으로 미쓰비시 불매운동을 강력 촉구했다.

박 의원은 "“미쓰비시 제품을 소비하는 것은, 미쓰비시 회사가 부여한 교수직을 차지한 램지어 교수의 터무니없고 모욕적인 주장을 암묵적으로 지지하는 것과 다름없다고 생각한다"며 "'제2의 NO JAPAN 운동'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