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 올해 경기관광 활성화 민관 연석회의
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 올해 경기관광 활성화 민관 연석회의
  • 김정수
  • 승인 2021.02.25 0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올해 경기관광 활성화 민관 연석회의
2021 경기관광 활성화 민관 연석회의./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경기도와 공동주최로 2021 경기관광 활성화 민관 연석회의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연석회의에는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만식 위원장, 김경희, 유상호, 지석환 위원과,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 김종석 국장, 최용훈 관광과장, 경기관광공사 이동렬 사업본부장, 그리고 경기도 관광업계 종사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연석회의는 코로나 장기화 대응방안 마련 및 코로나 이후 관광시장 회복 대비 민관 공동대응체계 마련을 위한 관광업계 의견 수렴과  공유의 자리로, 여행업의 창진고속 강창호 대표, 관광업의 파주 산머루 농원 서부건 대표, 숙박업의 골든튤립에버용인 김대석 대표, 수원컨벤션센터 유세준 본부장이 각각 업계 대표발언 후 상호 자유토론했다.

최만식 위원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관광시장의 변화를 담아낼 수 있는 새로운 관광모델이 필요하다”면서 “경기도 관광업계가 나아가야할 방향과 방법론을 두루 살펴 현실화 할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그간 고민하고 정리해온 경기도 관광업계에 대한 의제와 정책들을 민관이 함께 나누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겠다” 고 밝혔다.

김종석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관광업계가 코로나19 이후까지 버틸 수 있도록 도의회와 적극 소통해 관광시장 조기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