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경 위원장 "교육현장,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적극 대응해야"
정윤경 위원장 "교육현장,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적극 대응해야"
  • 김정수
  • 승인 2021.02.19 0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정윤경(민·군포1) 교육기획위원장./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정윤경(민·군포1) 교육기획위원장./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정윤경(민·군포1) 교육기획위원장은 경기도교육청의 업무보고에서 학생과 학부모가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조직개편을 주문했다고 18일 밝혔다.

정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다음달 조직개편은 학생과 학부모, 일선학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인사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임채철(민·성남5) 부위원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원격수업을 위한 다양한 교육컨텐츠의 활용과 운영이 원활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고, 김종찬(민·안양2) 의원은 "조직개편시 나타난 일반직과 전문직간의 인사의 불균형이 장기적 안목에서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요청했다.

교육기획위원들도 ▲기존 수의계약 관행에 대한 변화요구 ▲혁신교육사업 추진시 지자체와의 협력 강화를 위한 통합적 지원 노력과 경기혁신교육 패러다임전환 ▲4단계 스쿨넷서비스 사업 추진에 대한 세심한 준비 ▲코로나19에 따른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통합적 대처 방안 마련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학교안과 밖 학생들에 대한 학업중단 예방 및 부적응의 문제 해결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하도급계약시 지역업체 선정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 노력 ▲교육공동체간 갈등의 조정관리 노력 등 변화와 실천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정 위원장은 마지막으로 "학교현장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이 필요하다"며 "각종 계약업무 추진이 공정하되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