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옥 도의원, 학교 숲 모델학교 조성지원 계획 관련정담회
서현옥 도의원, 학교 숲 모델학교 조성지원 계획 관련정담회
  • 김정수
  • 승인 2021.02.10 0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서현옥 (민·평택5)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서현옥 (민·평택5)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서현옥 (민·평택5) 의원은 9일 평택상담소에서 평택 마이스터고 김광회 교장 등 관계자들과 올해 '학교숲 모델학교 조성 지원 계획'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김 교장은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을 마련해 주기 위해 평택 마이스터고가 선정 되어야 하는 점을 설명하고 노후화된 학교 시설 등 전반적인 환경개선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올해 학교숲 모델학교 조성 지원 사업 기간은 다음달부터 9월까지이며, 야외 숲, 자연학습장, 휴식공간 조성 등 공간의 분절 없이 하나의 통합된 면적을 확보하기 위해 학교별 800㎡이상 권장하고 있다.

이 사업은 ▲생활 주변 숲을 연결시켜 주는 그린 네트워크 조성 및 녹지량이 적거나 미세먼지가 심한 지역의 환경개선 도모 ▲학습과 놀이, 휴식 간 조화를 이룬 다양한 공감형 공간 제공, 학생 스스로 숲을 가꾸고 체험하며 생태적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교육의 장 마련 ▲지역 녹색 공간으로 지속 발전 가능한 학교숲을 조성하는데 목표로 삼고 있다.

서 의원은 “이 사업을 계기로 학생들의 정서가 안정되고 신체적·정서적 건강을 증진시켜 줄 수 있는 힐링의 공간으로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