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영 도의원, 하남시 농정관련 현안청취
김인영 도의원, 하남시 농정관련 현안청취
  • 김정수
  • 승인 2020.12.07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김인영(민·이천2) 농정해양위원장과 김진일(민·하남1)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인영(민·이천2) 농정해양위원장과 김진일(민·하남1)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인영(민·이천2) 농정해양위원장과 김진일(민·하남1) 의원은 7일 하남시를 방문해 부시장과 도시농업 관계자로부터 농정현안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하남시 도시농업과 관계자는 "스마트한 농축산 실현을 위해 ▲스마트팜 지원사업 ▲사회공익승마 예산증액 ▲재해위험지역(저수지) 정비사업 등 2021년 진행 사업 예산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보고했다.

이에 김 위원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전업농 육성 농업인 경영지원 ▲스마트 농업을 통한 미래 혁신 ▲농축산물기업 지원으로 안전한 식품관리 ▲농민기본소득 등을 거듭 강조했다.

김인영 위원장은 "친환경도시농업(공공텃밭, 옥상텃밭, 상자텃밭) 취약계층을 위한 치유농장이나 에듀팜 같은 사회적 농업을 통한 힐링사업, 친환경 로컬푸드 운영 등을 통해 고품질의 안전한 농산물 공급이 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말했다.

김진일 의원은 "김인영 위원장님 방문에 감사드리며 어르신과 영·유아 부모들의 힐링체험형 농업이 이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