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오는 19일 김제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 후보자 인사청문
경기도의회, 오는 19일 김제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 후보자 인사청문
  • 김정수
  • 승인 2020.11.17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 인사청문위원회./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 인사청문위원회./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는 16일 김제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위원회를 앞두고 제1차 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공공기관장 인사청문 업무협약에 따른 대상기관 15곳 중 두 번째로 실시되는 인사청문회이며, 경기도의회는 지난 5일 일자리재단을 대상으로 첫 번째 인사청문회를 실시한 바 있다.

이날 회의에서 김달수(고양10) 의원이 위원장으로 선임됐고, 부위원장에는 안광률(시흥1), 유영호(용인6)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위원으로는 김진일(하남1), 이진(파주4), 김종찬(안양2), 황수영(수원6), 안기권(광주1), 권정선(부천5), 김미리(남양주1), 신정현(고양3), 이진연(부천7), 장태환(의왕2), 조성환(파주1), 송치용(비례) 의원 등이 뽑혔다.

김 위원장은 "코로나19로 민생이 어려운 가운데 교육현장은 물론 모든 생활영역 전반에 비대면 만남을 권장하는 시대가 됐다"며 "이러한 시대적 어려움을 역으로 이용해 오히려 온라인을 통한 평생교육이 확대되고 권장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적 지식사회 형성을 위해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의 역할이 막중한 만큼 이를 이끌 리더를 정책적으로 검증하는 것은 우리 위원회의 중요한 책무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 2011년 12월 도민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개원한 이래 민주시민교육을 비롯한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미래직업연구소 구축, 지식콘서트 개최 등 다방면의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5개 본부에서 184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후보자 정책검증을 위한 인사청문회 제2차 회의는 오는 19일 오전 10시에 개최되며, 이후 청문위원들의 평가를 거쳐 23일 최종 청문결과서가 채택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