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민주당 혁신위, 인터넷 생중계 등 혁신방안 논의
도의회 민주당 혁신위, 인터넷 생중계 등 혁신방안 논의
  • 김정수
  • 승인 2020.08.2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혁신특별위원회 회의./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혁신특별위원회 회의./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혁신특별위원회가 지난 28일 대표의원실에서 2차 회의를 개최하고 의회혁신 방안을 위한 열띤 논의를 이어 나갔다.

이날 회의에서는 박근철 대표의원, 채신덕 위원장의 인사말과 1차회의 결과보고, 안건검토 및 토론이 이어졌다.

박근철(의왕1) 대표의원은 인사말을 통해“오늘 모이신 의원님들께서 머리를 맞대 더불어민주당의 가치와 철학이 잘 담긴 혁신안을 만들어 도민들의 삶을 책임지는 광교청사 시대를 위한 경기도의회를 만드는 데 물꼬를 트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서 채신덕(김포2) 위원장은 회의에 앞서 “의회운영 혁신과 지방의회 및 자치분권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도민행복과 지방정치를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방안들을 도출해 달라”고 전했다.

2차 혁신특별위원회 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 입법과정 혁신방안 ▲경기도의회 상임위원회 회의 인터넷 생중계 ▲경기도의회 북부분원 설치방안 ▲경기도의회 도민청원시스템 활성화 방안 ▲도민 정책제안 활성화 소통사업 ▲광역의회 교섭단체 연석회의 추진 ▲광역의회 및 생활정치 활성화 도민홍보 사업 ▲경기도의회·서울시의회 조직과 인력 현황에 대해 중점적인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회의에는 채신덕(김포2) 위원장, 오지혜(비례), 유근식 부위원장(광명4), 김미숙(군포3), 김인순(화성1), 김진일(하남1), 김태형(화성3), 박성훈(남양주4), 서현옥(평택5), 양철민(수원8), 오진택(화성2), 이기형(김포4), 최승원(고양8) 의원 등이 참석했다.

혁신특별위원회는 다음달 14일 오후2시에 제1정담회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