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의회, 소식지 큰 글씨 지면 새롭게 마련
道의회, 소식지 큰 글씨 지면 새롭게 마련
  • 김정수
  • 승인 2020.05.2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간행물편찬위원회./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간행물편찬위원회./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가 눈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도의회 소식지 '경기도의회'에 큰 글씨 지면을 새롭게 마련한다 .

'어르신을 위한 한눈에 보기'라는 코너로, 이번 5월호(제244호)에 처음 적용하며, 소식지 맨 마지막 쪽에 배치해 소식지에 담긴 주요 정보들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요약했다. 

특히 글자 크기를 기존 9.5포인트에서 14포인트로 키워 불편함 없이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신규 코너는 경로당 어르신들이 "의회소식지를 많이 보는데 글자 크기가 작아 읽기 어렵다"며 "좀 더 키워줬으면 좋겠다"며 제안해 여러 단계의 논의를 거쳐 채택한 결과다.

경기도의회 문경희(민·남양주2) 간행물편찬위원장./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문경희(민·남양주2) 간행물편찬위원장./사진=경기도의회

 

문경희(민·남양주2) 간행물편찬위원장은 "이번에 도입한 큰 글씨체 코너를 통해 눈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좀 더 경기도의회 소식을 쉽게 접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의회 소식지가 도민에게 더욱 편하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간행물편찬위원회는 도의회 간행물 발행에 관한 기본계획과 의정활동에 대해 도민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편집방향 등을 조정하는 기구로 문경희 위원장, 이필근(민·수원1) 부위원장, 김용찬(민·용인5), 문형근(민·안양3), 안기권(민·광주1) 의원과 함께 외부 전문인사로 정진구 한국소비자TV 부사장, 홍숙영 한세대 미디어영상광고학과 교수 등이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