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조명자 의장,  '2019 지방의회 의정대상' 수상
수원시의회 조명자 의장,  '2019 지방의회 의정대상' 수상
  • 김정수
  • 승인 2019.06.27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이 의정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수원시의회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이 의정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수원시의회

수원시의회 조명자 의장이 26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회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자치TV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은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노력해 온 지방의회 의원을 선정해 시상한다.

조명자 의장은 그동안 왕성한 의정활동을 하면서 지역대표로서 투철한 사명감을 갖고 진정한 지방분권 실현과 대도시 특례시 지정을 위한 지방자치법 개정에 노력하는 한편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등 지역주민의 봉사자로서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전문성 확보를 위한 의원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의원 역량강화 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와 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한 선진지 사례연구를 해 왔고, 군용비행장 소음피해 지역주민들의 인권과 복지향상을 위해 활발히 발동하면서 근본적인 해결책을 마련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점이 높게 평가됐다.

조명자 의장은 “이번 수상은 '남은 임기동안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여겨 더욱 노력하겠다”며 “특히 100만 이상 대도시에 '특례시'명칭을 부여하고 주민이 지역의 주인이 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이번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안이 반드시 통과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