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감사]경기관광공사 10명 중 5명 업무 부적정 등으로 징계 받아
[행정감사]경기관광공사 10명 중 5명 업무 부적정 등으로 징계 받아
  • 김정수
  • 승인 2018.11.13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성(민주.비례) 경기도의원./사진=경기도의회
김용성(민주.비례) 경기도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관광공사 직원 10명 중 5명이 수의계약 부당처리나 예산 부적정 사용 등으로 징계를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같은 사실은 13일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경기관광공사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밝혀졌다.

김용성(민주.비례) 의원에 따르면 올해 공사 직원 75명 중 35명이 경기도 종합감사에서 수의계약 부당처리 등 계약업무 부적정, 정산업무ㆍ하자검사 등 업무소홀, 예산의 부적정 사용 등 다양한 사유로 징계를 받았다.

이에 김 의원은 "이는 경기관광공사 임직원의 도덕적 해이 수준이 극에 달한 것"이라며 "관리자층이 모범을 보여 도덕성을 회복하라"고 강하게 질타했다.

여기에 공사는 채용비리가 2건이나 적발됐는데도 솜방망이 처분을 내린 것으로 밝혀졌다.

김 의원은 "경기도의 채용비리 특별점검 결과 채용계획 변경 후 인사위원회 심의절차 미이행, 무기계약직 채용 응시자격 임의변경 등으로 2건의 채용비리가 적발됐는데도 훈계처분에 그쳤다"며 " 눈과 귀를 닫은 채 제 식구 감싸기를 하고 있는 공사에 참담함 마저 느낀다. 징계수위가 적정한지 재검토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경기관광공사에 2017년 감사원 감사에사 직책급 업무수행비 지급 부적정에 따른 지급중지 통보를 무시하고 금액도 60만원으로 증액하고 9340만960원에 대해서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는 심각한 사항 등 각종 감사에서 지적된 사항이 반복되지 않도록 제도적 개선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