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국힘 정책위, 경기도 5개 국 업무보고 청취 
경기도의회 국힘 정책위, 경기도 5개 국 업무보고 청취 
  • 김정혁
  • 승인 2024.09.25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국힘 정책위원들이 경기도 5개 국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듣고 있다./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국힘 정책위원들이 경기도 5개 국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듣고 있다./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정책위원회가 25일 경기도로부터 업무보고를 청취했다. 

어제에 이어 2일 차 업무보고에는 김영기 정책위원장을 비롯해 양우식 총괄수석부대표, 이은주 기획수석, 유영일 정무수석, 이영주 경제수석, 오세풍 사회수석, 오창준 교육수석, 서성란 의원이 참석했다.

이날 업무보고는 미래평생교육국, 문화체육관광국, 기후환경에너지국, 교통국, 복지국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업무보고에서는 ▲경기 청년 사다리 프로그램의 내실 있는 운영과 '경기도 청년 기본 조례' 활용 극대화 ▲경기 청소년 사다리 정책 확대 시행 추진 ▲경기도서관 운영 정책 수립 시 국내외 우수 도서관 사례 참고 등에 관한 논의가 이뤄졌다.

또 ▲경기문화사계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경기도 장애인 오케스트라 창단 추진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 추진 등에 관한 설명과 함께 경기도 실정에 맞게 적용하기 위한 의견을 나눴다.

김영기(의왕1) 정책위원장은 "참여자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의 내실 있는 운영과 '경기도 청년 기본 조례'의 활용도를 극대화해 경기 청년들에게 도전의 길을 열어줘야 한다"며 "초고령화 시대가 도래한 만큼 어르신·장애인 건강증진을 위해 도 체육시설에 유니버설 디자인 도입 역시 확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도 예산 편성은 청년과 어르신, 장애인이 일상에서 실질적으로 정책 수혜를 받는데 주안점을 둬야 한다"며 "철저한 선택과 집중으로 도민 살림살이를 풍족하고 건전하게 채워나가도록 힘써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국힘 정책위는 지난 이틀간 진행한 집행부 업무보고를 토대로 '2024년 행정사무감사'과 '2025년 예산안 심사' 준비에 만전을 기한다는 입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