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종현 "경기도의회 우수의정대상 자치분권 실현 밑거름"
염종현 "경기도의회 우수의정대상 자치분권 실현 밑거름"
  • 김정혁
  • 승인 2024.06.26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26일 1층 대회의실서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 실시
경기도의회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가 26일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을 열고 모범적 의정활동을 펼쳐온 도의원 14명에게 상패를 수여했다.

또 '2023년 우수조례·연구단체 시상식'을 동시에 열어 지난 한 해 동안 우수한 조례를 입안한 의원 20명과 실적이 뛰어난 연구단체 4개를 선정해 시상했다.

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시상식에는 염종현 의장과 남종섭(민·용인3)·김정호(국·광명1) 교섭단체 대표의원, 김정영 운영위원장, 김종석 의회사무처장 및 수상 의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의정 대상자로 선정된 14명의 도의원과 우수조례를 입안한 20명의 도의원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 의원연구단체인 'DMZ 생태평화관광 연구회(회장 오준환)'와 '경기도의회 ESG 연구포럼(회장 박옥분)', 위원회 연구단체인 '경기교육정책연구회(회장 황진희)'와 '경제노동연구회(회장 김완규)' 등 총 4개 단체가 우수연구단체로 뽑혔다.

염 의장은 각 의원과 단체에 상패를 전달하고, 축하를 전했다.

염 의장은 "대한민국 축소판으로 불리는 경기도의 특수성 안에서 도의회는 전국 지방의회를 선도하는 다양한 의정과 입법 사례를 창출하고 있다"며 "고심 어린 노력으로 도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을 이끌고 계신 154명의 의원들게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의원들이 만든 조례 하나, 한편의 의정활동이 경기도를 넘어 전국 지방의회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수 있다"며 "경기도의회의 위치와 위상의 무게감 안에서 도의원 모두가 후반기에도 깊이 있는 활동으로 의회를 빛낼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한편,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전국 광역의원을 대상으로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우수조례와 연구단체 시상은 경기도의회에서 주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