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국힘 3기 대표의원에 김정호 현 대표 선출
경기도의회 국힘 3기 대표의원에 김정호 현 대표 선출
  • 김정혁
  • 승인 2024.06.1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김정호 대표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김정호 대표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김정호(광명1) 현 대표가 후반기 3기 대표의원으로 선출되면서 연임에 성공했다.

11일 도의회 국민의힘에 따르면 이날 오전 송석준 경기도당 위원장을 비롯한 재적의원 76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광역의원총회 겸 의원총회를 열었다. 

의원총회 겸 3기 국민의힘 지도부를 이끌 대표의원을 선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김 의원은 76명의 의원 중 51명의 표를 얻으며 곽미숙 전 대표의원과 고준호 의원을 가볍게 제치고 대표의원 연임에 성공했다. 

이에 따라 2기 대표단의 임기는 6월30일 종료되고, 7월부터 새로운 3기 대표단이 출범한다. 

김 대표는 곧바로 3기 대표로 활동을 이어가며, 새로운 대표단 구성에 추진한다.

대표의원의 임기는 7월부터 1년이다.

김 의원은 "엄중한 시기에 큰 힘을 주신 의원들께 감사드린다"면서 "함께 선거를 치른 고준호, 곽미숙 의원님의 정책도 잘 반영해 대통합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이어 "후반기 원구성이 곧 진행되는데 재선, 삼선, 동료 의원들과 의견을 나누면서 국민의힘 모든 의원이 즐겁고 행복한, 촉망받는 도의원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 의원은 초선의원으로 광명시의회 부의장을 지냈다. 

이후 도의회 국민의힘이 내홍을 겪을 당시 국민의힘 정상화 추진위원회 대표의원 직무대행을 하고, 2기 대표의원으로 선출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