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감사]道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소관 부서 행정사무감사 돌입
[행정감사]道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소관 부서 행정사무감사 돌입
  • 김정수
  • 승인 2018.11.12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소관 부서 행정사무감사 모습./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소관 부서 행정사무감사 모습./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가 12일 경기도 평생교육국을 시작으로 행정사무감사에 돌입했다.

박옥분(민.수원2) 위원장은 "2018년 집행부 사업을 전반적으로 살펴보고, 잘못된 점은 보완·개선해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감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감사범위는 평생교육진흥원의 조직 및 운영, 통‧폐합 및 기관 명칭 변경, 출연금 사용 내역 및 최근 2년간 사업 전반에 대해 미진하거나 보완해야할 점 등이다.

김종찬(민.안양2) 의원은 "최근에 선임된 원장의 공모방법과 심사기준이 역대 원장과 다른 이유에 대한 설명하라"고 요구했다.

김원기(민.의정부4) 의원은 "경기영어마을이 체인지업 캠퍼스로 변경되면서 명칭변경에 관한 홍보와 간판교체, 도로표지판 교체 등에 많은 예산이 낭비됐다"며 "시설 명칭과 기능에 맞게 집행부가 고민해 주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진용복(민.용인3) 의원은 "평생교육과가 직접 하는 사업이 없고 대부분 평생교육진흥원이 공기관 대행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데,  진흥원에서는 또다시 위탁사업을 주고 있다"며 "경기도와 평생교육진흥원의 업무가 중복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경기도의 사업비율을 적정 수준으로 높여야 한다"고 주문했다.
  
김인순(민.화성) 의원 "경기도기숙사의 운영비를 경기도장학관과 비교해 보면 당초 편성예산액이 적었다"며 "향후 사업자 선정시에는 민원이 적고, 예산절감과 자력운영이 가능한 업체를 선정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진연(민.부천7) 의원은 "경기도기숙사의 식사의 질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예산을 지원하는 것은 이해가 되지 않는다" 며
  "이를 보완하기 위해 체계적인 기숙사비 책정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운선(민.고양1) 의원은 작은도서관의 효과적인 운영방안 모색을, 손희정(민.파주2) 의원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대상 직군 중 생활체육지도사가 제외된 사유에 대해 질의하고 대학생 학자금 지원조례에 학자금 이자지원을 졸업 2년 후를 더 확대해 해줄 것을 요구했다.

전승희(민.비례) 의원은 폐교활용 사업중단으로 인한 예산낭비를, 한미림(한.비례) 의원은 체인지업캠퍼스 캠퍼스의 명칭변경을 신중하게 재검토할 것과 평생교육사업을 도민이 전반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안 강구 등을 지적했다.

한편 여성가족교육협력위는 12일 평생교육국을 시작으로 이달 19일까지 소관부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