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정홍보위원회, 2024년 소식지 제작 방향 '읽기 쉬운 소식지' 설정
경기도의회 의정홍보위원회, 2024년 소식지 제작 방향 '읽기 쉬운 소식지' 설정
  • 김정혁
  • 승인 2024.02.20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의정홍보위원회 2024년 소식지 제작 방향 설정 회의./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의정홍보위원회 2024년 소식지 제작 방향 설정 회의./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의정홍보위원회는 올해 소식지 '경기도의회'의 제작방향을 '읽기 쉬운 소식지'로 설정했다.

의정홍보위원회는 지난 19일 의회 정담회실에서 제5차 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회의에는 정윤경(민·군포1) 위원장과 김재훈(국·안양4) 부위원장을 비롯해 김선희(국·용인7·김용성(민·광명4)·이병길(국·남양주7) 의원과 당연직으로 도연수 도의회 언론홍보담당관 등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새로운 미디어 시대에 발맞춘 의정홍보물 제작을 위해 올해 소식지 제작 방향을 결정하는데 의원들간 열띤 토론을 벌였다.

먼저 이번 회의는 올해 처음 발행되는 '경기도의회' 소식지 3월호 제작안에 대한 심의와 표지·내지의 신규 디자인과  신규 콘텐츠에 대한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소식지 표지는 단순 사진 콘셉트에서 벗어나 사진과 그래픽을 응용한 시인성이 강화된 디자인으로 선정했다. 

내지 디자인은 예년보다 글씨 크기를 키우고 사진을 부각해 도민들에게 쉽게 읽히고 의원들의 의정활동이 돋보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도민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새로운 도민 읽을거리 콘텐츠로는 ▲경기도의회의 활동을 16가지 MBTI에 빗대어 설명하는 '경기MBTI' ▲경기도의회와 친선연맹을 맺은 해외 자매결연 도시를 소개하는 '글로벌 의회' ▲경기도의회가 걸어온 70년 발자취를 돌아보는 'GGC 역사 다큐' ▲안전사고에 대비해 각종 생존 정보를 전달하는 '생존 기술' 등을 뽑았다.

정 위원장은 "올해 새로 제안된 소식지 표지 등 디자인이 예전보다 세련되어졌는데 이는 그간 의정홍보위 위원님들의 관심과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경기도의회 모든 의정 홍보물이 타 시·군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하게 들여다보겠다"고 밝혔다.

소식지 ‘경기도의회’는 구독을 희망하는 도민, 각 공공기관 및 지역상담소 등을 대상으로 발행·배포 중이다. 신청은 전화(031-8008-7833) 또는 도의회 홈페이지(www.ggc.go.kr)에서 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