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섬유기업 9개사 미주시장 진출 '청신호'
경기북부 섬유기업 9개사 미주시장 진출 '청신호'
  • 김정수
  • 승인 2018.11.1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7~8일 양일간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웨스트에서 열린 ‘2018 뉴욕한국섬유전(Korean Preview in New York 2018, KPNY)에서 양주시 단체관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KPNY은 전세계 패션의 중심지 뉴욕에서 개최되는 한국 주도의 유일한 프리미엄 섬유소재 전시회이다.

올해는 한국관에 30개 이상 기업이 참여했으며, Michael Kors, Calvin Klein, Jump 등 450여명의 글로벌 패션 브랜드 바이어들이 전시장을 찾았다.

이번 양주시관에는 양주시 기업 9개사가 참여해 239건의 수출상담을 진행해 경기북부 섬유원단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인조가죽 제품을 생산하는 E사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선보여 유명 패션의류 브랜드 C사와 4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을 진행하는 성과를 거뒀다.

전시장을 찾은 J사의 한 소싱담당 디렉터는 "한국 섬유원단의 우수성은 패션업계에서 매우 유명하다"며"매년 KPNY를 방문하고 있고, 이번 전시회에서도 거래를 하고 싶은 한국기업을 찾았다"고 말했다.

양주시와 경과원은 양주시 섬유기업들의 미주시장 수출 판로개척을 지원하고자 지자체로는 처음으로 2년 연속 뉴욕한국섬유전에 양주시관을 마련했다.

아울러 시는 참여기업을 위해 왕복 항공료와 장치비, 운송비, 통역비 등을 지원했다.

특히 경과원은 경기섬유마케팅센터(Gyeonggi Textile Marketing Center, GTC) 뉴욕사무소를 통해 전시회 참가기업의 사전 마케팅과 제품 홍보를 진행했다.

GTC는 경기도와 경과원이 도내 섬유기업의 해외 바이어 발굴 및 수출 활성화 지원을 위해 운영하는 곳으로, 현재 미국 뉴욕과 LA, 중국 상하이 등지에 해외사무소를 두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섬유사업팀(031-850-363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